 |
안녕하십니까, 저는 창원 경일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은석학원에서 재수를 해서 인제대 의예과, 부산대 의예과, 경상대 의예과, 동아대 의예과, 고신대 의예과에 합격하게 된 이호준입니다.
재수를 결심하고 기숙학원을 가야되나, 통학학원을 가야되나 고민을 했었는데 제가 분위기를 타는 성격이라 기숙학원을 선택하게 되었고 왔다갔다하며 시간 낭비하고 싶지 않았기에 집 근처의 기숙학원을 가기로 결심했는데 은석학원이 자습 분위기가 좋고 소수정예라는 소문을 듣고 은석학원에 가게되었습니다.
고3때는 6월 9월 모의평가는 잘 쳤지만 수능을 망쳤었습니다. 저는 실패의 원인을 신유형을 보고 당황해서라고 생각했고 재수 할 때는 이를 극복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저는 재치있는 풀이도 좋지만 수능에서 나올 수 있는 유형은 한정되어있기 때문에 항상 일관된 풀이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특정 유형의 문제를 만났을 때 자신만의 행동 강령을 세워보는 등 노력을 통해 신유형 문제도 막힘없이 풀어내어 6월 9월 모의평가와 수능까지 모두 만족할만한 성적을 얻게 되었습니다.
또한 재수를 통해 국어와 탐구 성적이 가장 많이 올랐는데 저는 국어와 탐구 과목은 매일 공부하는 것과 기출 분석을 가장 중요시했습니다. 저는 기출을 거의 외우다시피 학습했고 잊어버릴 때 쯤이면 다시 체크하는 등 기출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은석학원을 다니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그램은 인강청취시스템입니다. 인강을 듣고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 가장 큰 이유가 인강 내용을 체화하지 못해서 라고 생각하는데, 인강청취보고서로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인강을 들으면서 책에다가 먼저 필기하고 인강을 다 듣고 난 다음에 백지복습을 하는 식으로 인강청취보고서를 활용했고, 이렇게 공부하니 인강 내용이 머리 속에 많이 남았습니다. 여러분도 인강청취보고서를 잘 활용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여러분이 고생하고 있는 만큼 좋은 결과가 반드시 있을거니까 여러분들을 믿고 천천히 가더라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은석인이 되길 바랍니다.
수능이 끝난 후 여러분들도 꼭 합격 수기를 쓸 날이 오기를 기대하겠습니다.
|